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시마 소주 출시

by 3betech 2024. 4. 29.

보해양조는 세계 최초로 해조류 중 하나인 다시마를 핵심 주재료로 한 소주 '다시, 마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제품명인 '다시, 마주'는 '다시마를 활용해 만든 소주'라는 의미와 함께, 사람들이 '다시 서로를 마주해 가치 있는 순간을 공유하자'는 소망을 담고 있다.



지역 고유 원료를 활용해 새로운 맛을 선보이려는 보해의 노력과 '다시, 마주'를 통해 사람들 간의 대화와 만남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명명됐다.



다시마가 음식에 들어가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듯이 소주에서도 특유의 쓴 맛과 자극적인 알코올 넴세는 덜어내고 부드러운 끝 맛을 주는 역할을 해준다.



그 간 해조류를 활용한 맥주, 막걸리 등은 출시돼 왔으나 국내에서 다시마를 소주에 접목한 사례는 이번이 세계 최초다.



'마시, 마주'는 360ml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5.8%로 최근 저도주 트렌드에 발맞췄고 과당을 넣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다시, 마주'는 다시마 산지인 완도 지역에서 먼저 출시되며 추후 판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꾸준한 연구 끝에 지역 원료를 사용해 부드러운 소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돼 아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조화롭게 발전해 나가기 위한 고민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